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
전남4-H
4-H본부소개4-H가궁금해요이달의주요사업전남4-H단체커뮤니티
 
공지사항
신문보도
사진으로보는4-H
자료실
자유게시판
 
4-H사이버공모전 신문보도
제목 국립목포대 원예학과생 4-H교육 / 전남4-H본부
작성자 관리자
추천수 103
조회수 223

국립목포대 원예학과생 4-H교육 / 전남4-H본부

  <?xml:namespace prefix = "o" ns = "urn:schemas-microsoft-com:office:office" />

4-H이념, 역사, 슬로건, 서약, 노래 등 중점, 농심함양 체험 프로그램 분경 만들기 교육도 실시 -

대학4-H회 활동이 대학 생활에 84%가 도움 된다고 응답 -

교육 내용 매우 좋았다 42%, 좋았다 58%로 응답해 매우 만족한 것으로 분석 -

 

전라남도4-H본부(회장 임재상)는 지난 517일 국립목포대학교 원예학과 강의실(전남 무안군 청계면 소재)에서 국립목포대학교 원예학과 학생4-H회원 42(담당교수:유용권 교수 / 회장:김은노(3학년)), 도 본부 관계자 등 4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-H교육을 실시했다.

 

이번 4-H교육은 4-H이념, 역사, 슬로건, 서약, 노래 등 4-H회원이면 누구나 알고 실천해야 할 4-H의 기초를 중점적으로 교육했으며 농심함양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분경 만들기 실습 교육도 실시했다. 이번 교육 효과를 측정하는 설문에서 대학4-H회 활동이 대학 생활에 84%가 도움된다고 응답했고, 교육 운영 및 내용은 매우 좋았다 42%, 좋았다 58%가 응답해 교육이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전남4-H본부는 이제까지 학교4-H회 교육은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며 단위 대학교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.

전국에는 한국농수산대학교 등 10여 개의 대학교에서 4-H회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.

 

김은노 목포대학교4-H회장(23)은 이번 교육을 통해 4-H를 더욱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전국 대학4-H연합회에 가입하여 4-H를 더욱 공부하고 4-H회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.

 

이용정 전남4-H본부 사무처장은 대학4-H회 육성은 곧 졸업과 동시에 청년4-H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과 같아 지속적으로 대학4-H회 육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.

 

작성일자 2018-05-18
첨부파일
이름 비밀번호



* 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:

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수집거부 사이트맵